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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인도 지역특화 냉장고로 인기…유튜브서 5천만뷰 기록

인도 지역특화 '디지털 인버터 냉장고' 유튜브 광고 영상 캡쳐 이미지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정전이 잦은 현지 생활환경을 고려해 인도 시장에 내놓은 지역특화 제품인 '디지털 인버터 냉장고' 유튜브 광고 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1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삼성전자인도법인이 만든 이 영상은 유튜브 공개 15일만에 5000만뷰를 돌파했다. 또 1000여명의 댓글과 2만8000여개의 '좋아요'를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영상은 엄마가 직장에 다니는 바쁜 딸의 집에 방문해 냉장고에 넣어둔 음식이 잦은 정전 때문에 상할 것을 걱정한다. 하지만 딸이 퇴근 후 엄마가 만든 음식을 맛있게 먹으며 정전에도 끄덕 없는 냉장고가 있으니 걱정 말라고 통화로 엄마를 안심시키는 내용으로 모녀 간의 사랑을 따뜻하게 그렸다.

정전이 잦은 편인 인도 가정에서는 조명 등 최소한의 필수 전력 유지를 위해 배터리 형태의 가정용UPS(무정전 전원장치)가 일반적으로 보급돼 있다.

이러한 점에 착안해 삼성전자는 가정용 UPS의 저전력만으로 냉각을 유지할 수 있는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가 탑재된 냉장고 라인업을 2010년부터 인도 시장에 도입했으며 2016년도에는 인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1도어 냉장고까지 확대 적용했다.

삼성전자 인도법인 송명숙 마케팅 담당 주재원은 "현지 맞춤형 제품과 현지 정서를 고려한 마케팅으로 인도 시장에서 '사랑 받는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250가지 이상의 인도 음식 조리 기능이 탑재된 전자레인지 오븐, 태양광 에너지로 가동되는 냉장고 등 다양한 지역 특화 기능을 적용한 '메이크 포 인디아' 제품을 현지에 지속 선보이고 있다. 현재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에서 점유율 42%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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