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AI 스피커가 휴대폰 매장 상담원으로…LGU+, '유플러스 도우미' 선봬

모델들이 '유플러스 도우미'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전국 2000여개 매장에서 현장 영업사원들의 고객응대를 돕는 인공지능(AI) 스피커 서비스 '유플러스 도우미'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유플러스 도우미는 LG유플러스의 AI스피커 'U+우리집AI'를 기반으로 한 매장 고객 응대 서비스다. 상품·서비스 안내부터 CS업무를 안내하며, 배웅인사·음료권유 같은 일상대화도 할 수 있다.

가령 매장 방문고객이 최근 인기 있는 휴대폰이나 요금제 등을 찾을 시 영업사원들이 유플러스 도우미에게 질문해 간단하게 답변을 얻을 수 있다. 서비스 명의변경 방법과 필요서류를 안내하거나 고객의 예상 대기시간을 확인해주는 기능도 유용하다.

유플러스 도우미는 간단한 일상 대화도 할 수 있다. 인사부터 자기소개, 노래를 하는 것도 가능하며 날씨나 뉴스 정보 등을 알려주기도 한다. 때에 따라 고객에게 음료를 권하거나 가족들의 통신 요금까지 상담해준다.

LG유플러스 AI마케팅팀 권아영 팀장은 "전국 2000여 곳의 현장의견을 꾸준히 수렴, 질문과 대답을 지속적으로 고도화시키고, 이를 통해 서비스 활용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플러스 도우미 서비스는 'U+우리집AI'의 모든 모델에서도 지원한다. 이달 초 출시된 '프렌즈플러스 미니언즈'부터 '브라운', '샐리', 'U+우리집AI 블랙'과 '레드'까지 총 5종의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