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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B "'옥수수'로 아시아 시장 확대하겠다"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이 26일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아시아 최고의 콘텐츠 박람회인 APOS(Asia Pacific Video Operators Summit)에서 프리미엄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만의 오리지널 제작 경험과 노하우 및 향후 라인업을 공개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지난 26일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아시아 최고의 콘텐츠 박람회인 APOS(Asia Pacific Video Operators Summit)에서 자사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의 오리지널 제작 경험과 노하우 및 향후 라인업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행사에 참가한 김종원 SK브로드밴드 모바일사업본부장은 APOS 발표를 통해 "한국의 K-콘텐츠는 더 이상 지역콘텐츠가 아니다. K-콘텐츠 대표 플랫폼인 옥수수는 아시아 시장 확대를 위해 글로벌 파트너쉽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또 "TV 중심의 드라마 시장에서 모바일 중심의 콘텐츠 소비와 수요가 증가하는 시점에 아시아 시장에 통하는 의미있는 작품들을 확대하겠다"며 옥수수의 글로벌 진출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오리지널 콘텐츠의 차별화를 위해 "모바일 최적화, 팬덤을 기반한 커뮤니티 활성화, 다양한 수익모델 등을 시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는 영국 BBC, 글로벌 영화 배급사 워너브라더스(WB) 등과 한국과 아시아 권역을 아우르는 공동투자도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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