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홈초이스, 코딩교육 콘텐츠 '랄라코딩' 론칭

코딩교육 콘텐츠 '랄라코딩' 포스터. / 홈초이스



주문형비디오(VOD) 서비스 사업자 홈초이스는 유료방송업계 최초로 100% 투자 지원한 코딩교육 콘텐츠 '랄라코딩'을 CJ헬로, 딜라이브, 티브로드, 현대HCN 등 디지털케이블TV에 독점 서비스한다고 3일 밝혔다.

랄라코딩은 코딩의 개념과 응용법을 동요와 애니메이션을 통해 배울 수 있는 1~2분 분량의 유아 전문 코딩교육 콘텐츠다. 중독성 있는 리듬감과 반복적인 라임으로 초등학생뿐 아니라 미취학 아동도 따라 부르기 쉽도록 했다.

컴퓨터 아이콘을 의인화한 랄라봇, 파워봇, 매스봇 등 코딩 캐릭터는 코딩을 친근하게 익힐 수 있도록 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총 20편으로 제작된 랄라코딩 전편은 디지털케이블TV에 서비스된다. 콘텐츠는 '컴퓨터 친구들', 'XY좌표', '코코코딩', '컴퓨터는 0과 1일 얘기해' 등 코딩 개념편과 '공룡들이 너무 커', '우주여행', '위용위용소방차', '신호를 지켜요' 등 코딩 응용편으로 구성된다.

홈초이스 관계자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등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하며 코딩 교육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업계 최초의 코딩동요 투자와 독점 배급을 통해 디지털케이블TV 부모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홈초이스는 랄라코딩외에도 키즈 콘텐츠 투자 및 수급을 통해 디지털케이블TV의 키즈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