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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전기/전자

LG전자, 전기레인지 비중 80% 육박…판매량도 2배 늘어

LG 디오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제품 이미지 ./LG전자



LG전자는 올해 1분기 국내시장에서 일반 고객에게 판매한 가스레인지와 전기레인지 가운데 전기레인지 비중이 처음으로 80%에 육박했다고 9일 밝혔다.

가스레인지 대신 전기레인지를 선택한 비중은 2016년 1분기 15%, 지난해 1분기는 50%였다.

LG전자 관계자는 "전기레인지 가격이 가스레인지보다 높다는 것을 고려하면 가스레인지 시장을 전기레인지가 빠르게 대체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전기레인지는 가스레인지와 달리 연소 과정에서 일산화탄소가 발생할 염려가 없고 가스 누출이나 화재 등 안전사고의 위험이 낮다. 매끈하고 넓은 상판 디자인으로 깔끔하고 세련된 주방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다는 점도 소비자들이 전기레인지를 선택하는 이유로 꼽힌다.

또 전기레인지는 가스레인지에 비해 설치와 관리가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출시된 제품들은 이전까지 전기레인지의 단점으로 여겨지던 화력도 가스레인지보다 높아졌다.

이 같은 장점에 힘입어 업계에선 국내 전기레인지 시장이 지난해 60만대 규모에서 올해 많게는 80만대까지도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LG 디오스 전기레인지의 1분기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두배 가량 증가했다.

LG전자는 올해 강력한 화력, 안전 기능, 차별화된 편의기능, 세련된 디자인 등을 고루 갖춘 전기레인지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며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최근 인덕션 버너 2구와 하이라이트 버너 1구를 탑재한 LG 디오스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모델명: BEY3GT)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전기에너지를 열에너지로 효율적으로 바꿔주는 인덕션 화구를 탑재해 동급 화력(3000W)의 가스레인지보다 요리시간이 57% 짧다. 무선인터넷(Wi-Fi)을 탑재해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제품 상태를 모니터링하거나 원격으로 제어할 수도 있다.

또한 LG전자는 이날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유명 블로거 등을 초청해 'LG 디오스 인덕션 소셜 미디어 데이' 행사를 열고, 디오스 전기레인지가 1등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도 벌였다.

LG전자 H&A사업본부 쿠킹/빌트인사업담당 김현진 상무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다양하고 완성도 높은 디오스 전기레인지만의 차별화된 성능과 편의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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