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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베트남서 QLED TV 출시…동남아 대형 TV 시장 본격 공략

삼성전자가 지난 9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2018 삼성 QLED TV 런칭 이벤트'를 열고 QLED TV를 포함한 2018년 신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사진은 베트남 현지 연예인들과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의 박항서 감독(오른쪽 두번째), 삼성전자 베트남 법인장 김철기 상무(오른쪽 첫번째)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베트남을 전략 요충지로 본격적인 동남아 대형 TV 시장 강화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지난 9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2018 삼성 QLED TV 런칭 이벤트'를 열고 QLED TV를 포함한 2018년 신제품을 대거 선보였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동남아 주요 지역 거래선과 미디어 등 250여명이 참석했다. 지난해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을 맡아 '베트남의 영웅'이 된 박항서 감독이 행사장에 등장해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베트남 TV 시장은 2012년부터 6년 연속 2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올해 역시 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동남아 전략 시장이다.

삼성전자는 베트남에서 대형 TV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올 1분기 65인치 이상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2배 성장하며 50% 이상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2018년형 QLED TV를 전면에 내세워 동남아 대형 TV 시장 공략 박차에 가한다.

2018년형 QLED TV는 '컬러볼륨 100%'를 구현해 밝기에 따라 최적화된 화질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인공지능 4K Q 엔진'이 탑재돼 저해상도 영상을 4K UHD급 영상으로 표현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행사에서는 TV를 시청하지 않을 때에도 날씨 등의 생활정보와 음악과 같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매직스크린' 기능에 대한 현지 고객들의 반응이 뜨거웠다는 후문이다.

이에 대해 회사 측은 "동남아 지역 대부분이 기후 변화가 잦아 날씨를 자주 확인해야 하며 K-POP을 즐겨 듣는 고객층이 많다는 점이 주효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전력 사정이 좋지 않거나 폭우와 낙뢰가 잦은 환경에서 TV가 고장나지 않도록 부품에 방습 처리를 하는 '트리플 프로텍션' 기능 역시 현지 맞춤형 기능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삼성전자 베트남 법인장 김철기 상무는 "삼성전자는 현지 라이프스타일과 혁신 기술을 접목한 신제품을 지속 선보여 왔다"며 "올해는 초대형 수요와 함께 QLED TV의 최고 화질과 사운드로 메가 스포츠 이벤트 열기를 안방에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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