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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NHN엔터, 페이코 힘입어 영업익 154억원…전년比 66.6%↑

NHN엔터테인먼트 로고.



NHN엔터테인먼트가 자사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거래 확대와 비용 절감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크게 늘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올해 1·4분기 매출 2322억원, 영업이익 154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4%, 66.6% 증가했다. 순이익은 633억원으로 같은 기간 452% 늘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일본에서 흥행중인 '컴파스'의 안정적인 성장에도, 기존 작품의 자연 감소로 인해 전 분기 대비 1.9% 줄어든 636억원을 기록했다. PC 온라인게임은웹보드 게임의 계절적 성수기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7.2% 상승한 528억원으로 집계됐다. 전체 게임 매출 중 모바일 게임의 비중은 55%이며, PC온라인 게임은 45%로 나타났다. 지역별 매출은 해외가 53%, 국내가 47%다.

기타 매출은 커머스와 기술 사업 부문의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6.4% 감소했지만, 페이코 거래 확대와 디지털 광고 자회사 인크로스 연결 편입에 따른 광고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15.6% 늘어난 1157억원을 기록했다.

NHN엔터의 신사업 핵심인 페이코는 거래규모와 이용자 추이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1600여개 모바일 기프트 상품 확대와 함께 11번가, 티몬 등 40개 이상의 온라인 쇼핑몰 대상으로 하는 쇼핑 적립 서비스, 빅데이터와 데이터 분석 기술을 결합한 맞춤 혜택 쿠폰 서비스도 출시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이날 열린 1분기 컨퍼런스콜에서 "페이코 1분기 거래액은 1조를 넘었다"며 "올해 연간 거래액 규모는 5조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낚시 기반의 리듬 액션 게임 '피쉬아일랜드2'가 출시를 위한 막바지 단계에 이르렀고, 모바일 FPS '크리티컬옵스'와 일본 '모노가타리 IP' 게임, 그리고 인기 애니메이션 'RWBY' 캐릭터를 활용한 '루비 어미티 아레나' 등이 하반기 출격을 앞두고 있다"며 "페이코의 경우, 간편결제 수단을 넘어 마케팅 미디어 플랫폼으로 변모하기 위해 다양한 신규 서비스 출시를 본격화하고 있는 만큼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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