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유튜브' 천하…韓 전 연령대에서 가장 오래 쓴다

2018년 4월 10대 애플리케이션 총 사용시간. /와이즈앱



10대 유튜브 이용 시간이 카카오톡, 네이버 등의 이용시간을 합한 것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4월 한국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의 세대별 사용 현황을 발표한 것에 따르면 10대들은 전체 세대 중에 유튜브를 가장 오래 사용한 세대로 조사됐다.

10대들은 유튜브에 이어 카카오톡, 페이스북, 네이버, 네이버 웹툰 순으로 이용했다. 특히 2위에서 6위까지의 앱 이용시간을 합쳐도 유튜브보다 이용시간이 적어 눈길을 끌었다.

20대~40대도 유튜브를 가장 오래 사용했다. 50대 이상에서도 카카오톡과 거의 차이가 없는 2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유튜브 앱의 월간 순사용자수(MAU)는 2924만명으로 1인당 월 882분을 사용하고, 월 126회를 이용해 1회 실행 당 7분 동영상을 시청했다.

유튜브는 2016년 3월에는 79억분으로 카카오톡 189억분, 네이버 109억분보다 사용시간이 작았지만, 지난 2년간 지속적으로 사용시간이 증가해 2017년 8월부터 한국에서 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이 됐다. 지난달에는 258억분으로, 카카오톡 189억분, 네이버 126억분, 페이스북 40억분과의 차이를 더 벌렸다.

위 조사는 앱분석 업체 와이즈앱이 지난 한 달 동안 전국 2만3000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으며 인터넷 브라우저는 조사에서 제외됐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