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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협회 "LGU+와 넷플릭스 제휴는 미디어 산업 생태계 파괴"

LG유플러스와 넷플릭스의 서비스 제휴에 미디어 업계가 공식 반발했다.

한국방송협회는 17일 성명서를 내고 LG유플러스와 글로벌 유료 동영상 서비스 사업자 넷플릭스와의 제휴에 대해 "미디어산업 생태계 파괴의 시발점"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방송협회는 "최근 LG유플러스가 불합리한 조건으로 넷플릭스와 제휴하게 되면서 지금까지의 미디어산업 생태계 보호를 위한 노력들이 물거품이 될 위기에 처해졌다"고 평가했다.

이어 방송협회는 "LG유플러스가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콘텐츠 사업자의 3분의 1도 안 되는 수준으로 수수료를 받으려는 것으로 보이고, LG유플러스 자사의 고가 이동통신 가입자에게 넷플릭스를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려는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방송협회는 "이러한 사례는 찾기조차 어렵고 그동안 애써 구축한 고도화된 국내 통신 인프라를 헐값에 내줘 국내 콘텐츠 유통질서를 교란하고 미디어산업의 생태계를 피폐하게 만들 것이 자명하다"고 주장했다.

이어 6년 만에 주문형비디오(VOD) 시장의 90%를 해외 기업에 내준 영국의 사례를 들며 "국내 미디어산업의 붕괴는 방송콘텐츠 사업자의 수익성 악화를 불러와 투자 감소와 질 낮은 콘텐츠의 양산으로 이어져 그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에게 전가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더 이상 TV에서 '태양의 후예', '별에서 온 그대' 같은 명품 한류 드라마를 볼 수 없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방송협회는 정부에 대해 이와 관련해 적극적인 대응을 촉구하고, LG유플러스에게도 제휴 철회를 요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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