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전기/전자

대유위니아, 스탠드형 에어컨 판매량 전년비 60%↑

/대유위니아



대유위니아는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위니아 에어컨'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스탠드형 모델의 판매량이 전년동기대비 60% 상승했다고 21일 밝혔다.

벽걸이형 모델의 경우 인버터 에어컨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00% 증가했다.

특히 전체 벽걸이형 에어컨 판매량 중 인버터형 제품의 비중이 40% 차지하며 매출을 이끌고 있다.

인버터형 벽걸이 에어컨은 실외기의 전력을 조절할 수 있어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이 높아 여름철 전기료를 걱정하는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는 것으로 회사측은 분석했다.

또 대유위니아가 지난 15일 GS홈쇼핑을 통해 최초로 소개한 '2018년형 위니아 에어컨 멀티/싱글형 제품' 렌탈 방송은, 약 한 시간 만에 110%의 목표 달성률을 이루기도 했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올 여름 무더위가 예상되는 만큼 스탠드형 제품과 인버터형 벽걸이 제품 등 수익성 높은 제품의 인기가 에어컨 판매 성수기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해 매출 및 이익이 대폭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