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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전자, "'월드 IT쇼 2018'서 스마트 라이프 체험해보세요"

삼성전자 모델들이 WIS 2018에 전시된 '2018년형 삼성 QLED TV'를 감상하고 있다./삼성전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월드 IT쇼 2018'에 참가해 최신 전략 제품들을 전시하고, 혁신적 스마트 라이프 경험을 선보인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갤럭시 S9'과 '갤럭시 S9+', '2018년형 삼성 QLED TV',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Z' 등을 중심으로 관람객들이 직접 다양한 기능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꾸몄다.

갤럭시 S9·갤럭시 S9+의 새로운 색상인 버건디 레드와 선라이즈 골드를 선보이고, 기능별로 특화된 공간을 구성해 관람객들이 흥미롭게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2018년형 삼성 QLED TV는 독자적인 퀀텀닷 기술로 공인기관으로부터 2년 연속 인증 받은 컬러볼륨 100%, HDR 2000의 뛰어난 밝기 등으로 주변 환경이나 콘텐츠 밝기에 상관없이 원본 그대로의 영상을 재현해 준다.

특히 QLED TV는 사용자가 게임을 켜면 자동으로 게임 모드로 전환돼 빠른 반응 속도와 최적의 화질을 제공함으로써 게임을 더 실감나게 즐길 수 있도록 해 준다.

빅스비 체험존에서는 빅스비 음성명령으로 TV 조작은 물론 '스마트싱스' 클라우드에 연동된 모든 IoT 기기들을 손쉽게 제어하고 정보 검색도 할 수 있다.

최근 출시된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Z는 프리미엄 메탈 디자인에 혁신적인 발열 제어 시스템인 'Z 에어 쿨링 시스템'을 탑재해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체험존에서 관람객들이 고사양 PC 게임인 '배틀 그라운드'를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LG전자 모델이 WIS 2018에 전시된 LG G7 씽큐를 소개하고 있다./LG전자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최근 출시한 전략 스마트폰 'LG G7 씽큐'를 중심으로 체험존을 운영한다.

체험존 중앙에는 카메라를 비추면 사물을 자동으로 인식해 화각, 밝기, 대비 등 최적의 화질을 추천해 주는 'AI 카메라'를 체험하는 공간을 마련했다. 대표적인 기능인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중 가장 밝은 약 1000니트의 휘도로 밝은 햇볕 아래서도 선명하게 볼 수 있다.

해외 언론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붐박스 스피커'를 제대로 체험해 볼 수 있게 청음부스를 준비했다. 스마트폰 자체가 스피커의 울림통 역할을 하기 때문에 별도의 블루투스 스피커 없이도 테이블이나 상자 위에 올려 놓기만 하면 강력한 저음을 느낄 수 있게 한다.

내달 7일 출시하는 넥슨의 야심작 '카이저'를 LG G7 씽큐로 미리 즐겨 볼 수 있는 카이저 체험존도 마련된다.

또 LG전자는 부스 내에 스마트폰 외에 TV, 생활가전에 적용된 AI 기능들도 소개한다. 독자 인공지능 플랫폼 '딥씽큐'를 탑재한 LG 휘센 씽큐 에어컨은 생활공간, 환경, 제품 사용 패턴은 물론 언어까지 학습해 사용자에 최적화돼 작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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