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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U+우리집AI’ 가입자 200만 돌파

모델들이 인공지능(AI) 서비스 'U+우리집AI'를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네이버와 함께 제공하는 인공지능(AI) 서비스 'U+우리집AI'의 가입자가 국내 홈·미디어 시장 최초로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U+우리집AI'는 LG유플러스의 핵심 홈 서비스인 인터넷TV(IPTV), 사물인터넷(IoT)에 네이버 인공지능 플랫폼 '클로바'를 접목해 선보인 국내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스마트 홈 서비스다.

양사는 올해 초 AI 플랫폼 '클로바'를 셋톱박스에 접목해 인공지능 서비스의 영역과 가입자를 확대하기도 했다. AI스피커와 더불어 U+tv 리모콘을 통해서도 음성제어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용빈도가 높은 서비스는 음악과 날씨, 포털 검색 기능이다. 지니뮤직·네이버 뮤직·벅스뮤직을 통한 음악듣기와 날씨 확인, 네이버 검색하기를 특히 많이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에는 '우리집IoT'와 '원어민선생님(번역·영어대화)', '동화' 서비스의 이용률도 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올 2·4분기 쇼핑·배달, 택배 조회, 주식 추천 등 네이버가 새롭게 선보인 서비스들도 AI 이용률 상승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네이버는 ▲음성명령 "배송지킴이 시작해줘"로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택배 조회 서비스' ▲"생수 주문해줘", "치킨 배달해줘"와 같은 음성제어로 생필품 7개 항목과 치킨·피자 등의 주문이 가능한 '네이버 쇼핑·배달' ▲"알파에서 추천 종목 알려줘"로 서비스 받을 수 있는 '주식 종목 추천'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LG유플러스 권아영 AI마케팅팀장는 "아직 초기단계인 홈·미디어 인공지능 시장에서 단기간 내에 200만 가입자를 돌파한 것은 LG유플러스와 네이버가 협력을 통해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이용편의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기능을 꾸준히 강화하고, AI 플랫폼의 접목 영역과 범위를 더욱 다양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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