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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필리핀 마닐라식품박람회 참가 '한국관' 운영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아세안 지역 수출확대를 위해 8월 1일부터 8월 4일까지 필리핀에서 개최되는 '마닐라식품박람회(WOFEX-World Food Expo 2018)'에서 한국관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18회를 맞는 마닐라식품박람회는 지난해 미국, 중국, 대만, 태국 등 12개국 1300여 업체가 참가하고 5만여 명의 참관객 및 바이어가 방문한 필리핀 내 최대 규모의 식품관련 박람회다.

필리핀은 1억 이상의 인구 중 54세 이하 인구가 90%에 달하는 젊은 국가로, 외국식품에 대한 수용도가 높고 경제 발전으로 인해 고소득층의 웰빙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고품질의 한국 농식품이 진출하기에 유망한 시장이다.

이번 한국관은 18개 수출업체가 참가해 젊은 층이 좋아하는 라면, 음료, 스낵 등 가공식품뿐만 아니라 건강 트렌드에 맞춰 식사 대용식품, 건강주스 등 다양한 수출 유망품목을 전시홍보 할 계획이다.

또한 돼지고기와 닭고기 등 육류소비가 많은 현지 특성을 반영해 최근 검역이 허용된 삼계탕, 냉동만두 등의 육가공품 시식을 통해 집객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필리핀은 젊은 층 인구비중이 높고 우리 문화와 식품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 우리 농식품 수출이 확대될 수 있는 충분한 가능성과 잠재력이 있는 국가"라며 "지속적인 품목 발굴,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통해 우리 농식품의 수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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