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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과학>게임

선데이토즈, 마케팅비 확대로 2분기 영업익 급감

선데이토즈 CI.



선데이토즈는 2분기 매출 224억원, 영업이익 4000만원, 당기순이익 11억원을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직전 분기 대비 매출은 9% 증가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98%, 42% 줄었다.

상반기 매출은 429억원, 영업이익 22억원, 당기순이익 3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2% 증가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75%, 67% 감소했다.

이번 실적에는 모바일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 출시에 따른 대규모 마케팅 비용이 반영됐다. 세계 전역에서 자체 서비스를 진행한 선데이토즈는 역대 최대 규모의 해외 마케팅을 진행했다.

회사측은 "2분기는 '애니팡'을 넘어선 지식재산권(IP) 발굴과 다변화, 해외 진출에 대한 본격 행보를 펼친 시발점이 될 것"이라며 "3분기부터 국내 매출원들의 순조로운 흥행과 다양한 IP, 플랫폼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로 안정적인 성장 궤도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선데이토즈는 캐주얼 게임 '스누피 틀린그림찾기', HTML5 게임군 등의 해외 출시와 외부 IP를 활용한 게임 서비스로 국내외 사업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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