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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인도네시아 아시안게임 연계 한국 농식품 홍보관 운영

인도네시아에서 제18회 아시안게임이 열리고 있는 가운데 아시안게임 참관객들에게 한국 농식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어 화제다.

27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아시안게임 기간인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자카르타 글로라붕까르노 주경기장 옆 FX 수디르만몰(Sudirman Mall)에서 한국 농식품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이번 한국 농식품 홍보관은 인도네시아 및 아시아 지역에 수출 가능성이 높은 품목을 위주로 구성해 K-Fresh, Red&Hot, 할랄식품, 인기상품, 미래클존 등 총 5개 테마관으로 운영된다.

특히 복숭아, 배 등 신선과일에 대한 홍보가 집중적으로 이루어지며 프리미엄 제품을 선호하는 현지 수요를 반영해 오미자, 복분자즙 등을 현지인 대상으로 홍보한다.

또한 한국 농식품 수입업체별 판매·홍보부스 9개를 운영해 쇼핑몰 방문객과 경기장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국 농식품 수출유망 품목의 체험 기회를 제공해 큰 관심을 얻고 있다.

평소 한국 드라마를 자주 시청한다고 밝힌 디나씨(28세, 여)는 한국산 복숭아를 시식 후 "딸기 등 한국산 과실류를 좋아하는 편인데, 복숭아는 처음 맛본다"며 "식감이 부드럽고 당도가 높아 앞으로도 구매해서 먹어보려고 한다"고 밝혔다.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한류 열풍으로 한국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인도네시아에서 이번 아시안게임이 개최되어 그 의미가 크다고 볼 수 있다"며 "이번 아시안게임 연계 홍보관 운영을 통해 한국 농식품 수출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고, 향후 아세안 시장에 한국 농식품 수출이 더욱 확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글로라붕까르노 주경기장 옆 FX 수디르만몰(Sudirman Mall)에서 운영 중인 한국 농식품 홍보관 모습./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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