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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B, 데이터주와 데이터 기반 광고 사업 '맞손'

SK브로드밴드는 글로벌 광고 전문 회사 데이터주(dataxu)와 데이터 기반 광고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를 29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데이터주(dataxu)는 미국 보스턴에 본사를 두고 있는 프로그래매틱 광고, 데이터 관리 소프트웨어 전문 글로벌 AD 테크 기업이다.

인터넷TV(IPTV) 업계 최초로 SK브로드밴드가 판매할 프로그래매틱 광고는 온라인으로 IPTV 광고의 구매와 판매가 가능하다. 한 번의 청약으로 동일한 타겟 대상 다른 디지털 매체들과 동시에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양사는 프로그래매틱 광고 판매를 시작으로 광고 플랫폼, 데이터 관리를 포함한 광고 사업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SK브로드밴드는 자사의 광고 서비스와 솔루션이 글로벌 광고 시장으로 확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형희 SK브로드밴드 사장은 "B tv 광고는 디지털 광고 매체라는 인식의 변화를 통해 한 단계 발전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SK브로드밴드는 광고뿐만 아니라 미디어 전반 영역으로 데이터 활용 역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