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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호실적 LGU+, 케이블TV 인수·5G 상용화 가속도 내나

LG유플러스 CI.



LG유플러스가 케이블TV 인수와 5세대(5G) 이동통신 시장 선점을 통해 올해 양호한 실적 기조를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정부의 통신요금 인하정책 여파에도 홈미디어 사업에 힘입어 3·4분기 양호한 실적을 기록했다. 향후 5세대(5G) 이동통신 상용화와 케이블TV 인수·합병(M&A) 등을 통해 시너지를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5G 이동통신을 위해 화웨이 장비를 도입하며 시너지를 이어나가겠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올해 3분기 매출 2조9919억원, 영업이익 2281억원, 당기순이익 1538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공시했다. 매출은 2.2% 줄었으나 영업이익은 6.5% 늘었다. 특히 이동통신 3사 가운데 유일하게 영업이익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전망된다. SK텔레콤은 선택약정요금할인율 증가 등의 여파로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22.5% 줄었다.

매출 가운데 영업매출은 2조3256억원, 단말매출은 6662억원을 달성했다. 영업매출 중 무선사업 매출은 1조3508억원, 유선 매출은 9644억원으로 집계됐다.

무선매출은 정부의 가계 통신부담 인하 정책의 영향을 받아 5.3% 감소했지만, 가입자가 늘었다.

LG유플러스의 호실적은 홈미디어 사업의 견인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IPTV 수익은 역대 최고 분기 매출인 2539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동기 대비 31.5% 상승했다. IPTV 가입자는 지난해 동기 대비 390만8000명을 기록했다. 홈미디어 매출은 이에 힘입어 지난해 3분기보다 15% 증가한 5170억원을 기록했다. 홈미디어 사업의 성장으로 정부의 가계통신비 절감 요인을 상쇄했다는 풀이가 나온다.

향후 LG유플러스는 5G 이동통신 시장 선점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이혁주 LG유플러스 CFO는 이날 컨퍼런스 콜을 통해 "5G 시대에는 데이터 사용량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며 "향후 5G 네트워크 가치에 대한 새로운 정의가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5G 주파수는 내달 1일 이용할 수 있게 되고, 이에 맞춰 현재 서울, 대전 등에 시범망을 구축하는 등 5G 상용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김대희 5G전략담당은 "단말의 경우 주파수 이용 시점부터 준비될 것으로 보인다"며 "5G 스마트폰 단말 출시는 내년 3월 이후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5G 이동통신을 위해 화웨이 장비를 도입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혁주 CFO는 "5G망은 LTE 장비 연동성이 가장 중요하다"며 "LTE와 5G 연동성을 가져갈 수 있는 형태의 대안으로 5G 장비사 선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화웨이 장비 도입을 시사한 셈이다. LG유플러스는 LTE 도입 당시 화웨이 장비를 쓴 바 있다.

이날 LG유플러스는 케이블TV M&A와 관련해서는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해야 하기 때문에 아직 검토하고 있다는 입장을 밝혔다. LG유플러스는 공시를 통해 수차례 "케이블TV 인수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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