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기업 캠페인 '씨유투모로우'. / SK텔레콤
SK텔레콤 기업브랜드 캠페인('SEE YOU TOMORROW')이 2018년 대한민국광고대상을 수상했다.
SK텔레콤은 한국광고총연합회 주최 '2018 대한민국광고대상' 방송광고 부문에서 기업브랜드 캠페인 '씨유투모로우'·'소방관'·'경찰관'편이 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1981년 시작된 한국방송광고대상의 후신으로 권위의 광고상이다.
이번 캠페인은 국민의 안전을 위해 24시간 노력하는 소방관과 경찰관들의 모습을 담아내고,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해 사회적 안전을 강화하는 '미래상'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SK텔레콤은 '5G, IoT 등 SK텔레콤의 기술은 가장 가치있는 일에 쓰여야 한다'는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씨유투모로우'는 각각 소방관과 경찰관들이 인명 구조의 골든 타임을 지키기 위해 5G와 IoT 기술(T Live Cater)을 바탕으로 바디캠, 열화상 드론, 순찰카메라, 관제시스템 등을 운용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실제 광고에 나온 ICT기술들은 SK텔레콤이 공공기관과 협력해 실제 현장에 시험 적용 중이다.
SK텔레콤은 지난 5월 대구지방경찰청과 업무 협약을 맺고 수색용 드론, 순찰 차량 카메라, 영상관제 시스템 등으로 구성된 ICT 치안 솔루션을 제공해 대구지역 경찰서에 공급 중이다.
이에 앞서 지난해 11월 SK텔레콤은 면적의 82%가 산림으로 둘러싸인 강원지역에서도 강원소방본부에 '공공 안전 솔루션'을 제공해 운용하고 있다.
남상일 SK텔레콤 IMC그룹장은 "SK텔레콤이 지난 30여년 간 그 누구보다 더 빠른 연결, 더 넓은 연결을 만들어 온 것처럼 ICT 기술로 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노력은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