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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제네시스 'G90' 출시…사전계약 6713대

27일 서울시 중구 신라호텔에서 공개된 제네시스 'G90'의 모습/손진영 기자



"제네시스 G90는 지난 12일부터 사전계약을 진행한 결과 현재까지 6713대가 계약을 체결했다. 앞으로도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겠다."

이광국 현대자동차 부사장은 'G90' 출시행사에 참석해 제네시스 G90 시장전략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27일 서울 중구에 있는 신라호텔에서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G90의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제네시스 G90이 그 모습을 드러내자 그 품격 있는 자태에 여기저기서 탄성이 흘러나왔다.

이원희 현대자동차 사장은 "지난 3년간 제네시스는 국내외에서 그 성능과 디자인을 인정받고,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면서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 및 첨단 기술을 G90에 집중적으로 담아내었고 이를 통해 제네시스는 고객의 삶에 긍정적 변화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G90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지난 2015년 브랜드 최초로 국내에서 선보인 초대형 플래그십 세단 EQ90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내년 상반기부터 미국, 캐나다, 러시아, 중동 등 시장 상황에 맞춰 G90를 순차 출시할 예정이며 G90, G80, G70로 완성된 세단 라인업에 SUV 3종을 2021년까지 출시해 라인업을 구축할 전망이다.

제네시스 G90/손진영 기자



제네시스 G90/손진영 기자



G90는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디테일 '지-매트릭스'를 비롯해 신차 수준으로 바뀐 외장 디자인, 내장 소재 고급화 및 향상된 디테일의 내장 디자인,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지능형 차량관리 서비스 등 최첨단 커넥티비티, 차로 유지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진 가이드 램프 등 첨단 주행 편의 및 안전, 공기 청정 모드, 외부 공기 유입 방지 제어 등 강화된 편의성이 특징이다.

G90는 신차급 디자인 변화를 적용한 외장 디자인, 소재 고급화에 성공한 내장 디자인을 바탕으로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의 존재감을 높였다.

이 밖에도 G90는 동승석 무릎에어백을 추가해 탑승객 충돌보호 성능을 극대화한 10 에어백 시스템이 적용됐다.

G90은 3.8 가솔린, 3.3 터보 가솔린, 5.0 가솔린 등 세 가지 모델로 운영한다. 판매가격은 3.8 가솔린 모델 7706만~1억995만원, 3.3 터보 가솔린 모델 8099만~1억1388만원, 5.0 가솔린 모델 1억1878만원이다.

한편 제네시스 스튜디오 하남에서는 오는 28일부터 12월 31일까지 G90 특별 전시 및 인터렉티브 콘텐츠, 도슨트 투어, 시승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이원희 사장은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완연한 성장기조 속 업체 간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다"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과 앞 선 기술력, 무엇보다 고객 요구에 맞춘 디자인과 품질을 통해 일관된 길을 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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