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CJ헬로 '뷰잉', 56개국에 한류 콘텐츠 제공

모델들이 CJ헬로의 'KBS-세종학당 글로벌 OTT' 서비스 제공 소식을 알리고 있다. / CJ헬로



CJ헬로는 자사 온라인영상서비스(OTT) 뷰잉이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KBS-세종학당 글로벌 OTT' 플랫폼 구축 사업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뷰잉은 실시간 채널뿐만 아니라 넷플릭스, 티빙, 유튜브, 푹 등 콘텐츠를 제공하는 TV기반 OTT포털 서비스다.

CJ헬로는 한류 콘텐츠와 특화 기능을 뷰잉에 탑재하고, 세계 56개국 172개소의 세종학당에 맞춤 영상서비스를 제공한다. 뷰잉은 세종학당의 선생님과 학생들이 다양한 한류콘텐츠를 즐기는 시청환경을 제공해 한국문화의 확산을 돕는다.

CJ헬로는 KBS 글로벌 방송채널과 세종학당의 한국어·한국문화 교육콘텐츠를 뷰잉에 담고 글로벌 OTT플랫폼을 구축한다. CJ헬로는 이달까지 해외채널인 'KBS WORLD', 'KBS WORLD 24'와 주문형콘텐츠(VOD)를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뷰잉을 통해 구축한다.

CJ헬로는 뷰잉을 기반으로 국내 방송과 콘텐츠를 결합해 글로벌 OTT 시장 개척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해외 방송사업자의 도움 없이 직접 글로벌 방송플랫폼을 구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CJ헬로 뷰잉사업담당 허유심 상무는 "뷰잉의 첫 글로벌 진출 사례로 콘텐츠 사업자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 모델을 제시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며 "향후에도 창의적인 신규 비즈니스모델을 발굴해 OTT시장을 활성화시키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