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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자동차

한국 토요타 자동차, '2018 고객 제일 카이젠 포럼' 실시

지난 18~19일 열린 '2018 고객 제일 카이젠 포럼'에 참석한 토요타·렉서스 딜러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한국 토요타 자동차



한국토요타자동차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전국 토요타·렉서스 딜러와 함께 '2018 고객 제일 카이젠 포럼'을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고객 제일 카이젠 포럼은 토요타의 기본 철학인 '개선(改善·카이젠)'을 통해 더 나은 고객만족을 제공하고자 2012년부터 매년 한국 토요타 자동차와 전국 토요타·렉서스 딜러가 함께 실시하고 있는 활동이다.

각 해마다 각 딜러사의 이슈를 개선활동 주제로 정해 1년에 걸쳐 PDCA(Plan-Do-Check-Action)에 의거해 현장의 문제를 분석하고 개선점을 찾아 모든 딜러와 함께 공유하고 토의하는 시간을 갖는 게 특징이다.

올해는 '만족을 넘어선 기쁨'이라는 콘셉트를 담은 '진화'를 주제로 전국 렉서스·토요타 각 4곳의 딜러들은 직원만족 향상, 서비스 오퍼레이션 강화 등 현장에서 얻은 생생한 개선활동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국토요타 관계자는 "현장에서 직접 문제를 확인하는 '현지현물',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도전', 도전을 통한 문제의 '개선'이라는 철학이 토요타·렉서스를 사랑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 고객만족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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