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산업>자동차

기아차, K팝 글로벌 문화마케팅 시동…YG와 파트너십

기아자동차 스팅어를 배경으로 걸그룹 블랙핑크 (좌측부터) 제니, 지수, 로제, 리사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는 YG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K팝(K-POP)과 결합한 글로벌 문화 마케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기아차는 K-POP과 함께하는 글로벌 문화 마케팅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이달부터 방콕, 홍콩, 싱가포르 등 아시아 7개 도시를 포함 전 세계에서 개최하는 '블랙핑크 월드투어 위드 기아'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가한다.

기아차는 타이틀 스폰서로서 월드투어 기간 중 블랙핑크에게 이동 차량을 지원하고 콘서트장에서는 블랙핑크 멤버들이 스팅어와 함께 등장하는 특별 홍보 영상 등을 통해 글로벌 고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또한 콘서트장 외부에 별도 공간을 마련해 스팅어, 쏘울 등 기아차의 대표 차종을 전시하고 포토부스 등 콘서트가 열리는 각 도시 분위기에 어울리는 특색 있는 즐길 거리를 준비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YG 엔터테인먼트 외에도 국내 유수의 엔터테인먼트 기업 및 K-POP 아티스트들과의 다채로운 협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밖에도 기아차는 음악·영상 콘텐츠 전문 회사와의 협업을 통해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한다. 브랜디드 콘텐츠는 브랜드 광고와 문화적 요소가 결합한 기업 홍보 내용물을 말한다.

기아차는 드라이브·로드 트립 인터뷰 등 다양한 K-POP 아티스트들의 무대 밖 모습을 만날 수 있는 영상 콘텐츠 등을 제작하는 것은 물론 아티스트와 팬들이 소통하는 체험형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기아차는 고객 참여 이번트 등으로 로벌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기 위해 글로벌 문화 마케팅 전용 디지털 플랫폼인 '기아 온 비트(Kia on Beat)'도 운영한다.

기아차는 1분기 중 구축될 전용 웹사이트와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을 이용해 아티스트 굿즈(상품) 등을 제공하는 해시태그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글로벌 K-POP 문화 마케팅을 통해 글로벌 고객들이 젊고 역동적인 기아차 브랜드를 보다 새롭고 즐겁게 접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양한 콘텐츠 협업을 통해 K-POP의 세계화에도 더욱 이바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