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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년 만에 돌아온 '뉴 푸조 508', 가격은 3990만원부터

푸조가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푸조 강남 전시장에서 프리미엄 5도어 패스트백 스타일의 플래그십 세단 'New 푸조 508'을 선보이고 있다. / 손진영기자 son@



푸조는 프리미엄 5도어 패스트백 스타일의 플래그십 세단 '뉴 푸조 508'을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뉴 푸조 508은 8년 만에 완전 변경을 이룬 모델이다.

뉴 푸조 508은 기존 정통 세단 이미지를 완전히 벗고 쿠페 스타일의 5도어 패스트백으로 변화를 주었다. 프레임리스 도어를 적용하면서 이전 모델 대비 35㎜이상 전고를 낮추었고 전폭은 30㎜ 늘렸다.

전면부는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DRL)은 사자의 송곳니를 형상화했으며 후면부는 블랙 패널에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한 3D 풀LED 리어 램프를 적용했다. 휠 사이즈는 알뤼르는 17인치, GT 라인은 18인치, GT는 19인치 알로이 휠을 적용한다.

차량 내부에는 주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고해상도 풀 컬러 그래픽의 12.3인치 헤드업 인스트루먼트 패널, 내비게이션 등 각종 정보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하는 8인치 터치 스크린 등이 적용됐다. 뉴 푸조 508은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모두 지원한다. 모바일 기기와 연결 없이 T맵과 카카오 내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 'LTE 카블릿'은 선택사양이다.

푸조가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푸조 강남 전시장에서 프리미엄 5도어 패스트백 스타일의 플래그십 세단 'New 푸조 508'을 선보이고 있다. / 손진영기자 son@



뉴 푸조 508는 전 트림에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이 기본 적용됐다. 기본 적용되는 세이프티 플러스 팩은 크루즈 컨트롤,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및 차간거리 경고, 차선 이탈 방지(LKA), 오토 하이빔 어시스트 등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GT라인과 GT에 적용되는 '드라이브 어시스트 플러스 팩'은 정차와 재출발 기능을 지원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톱 앤 고', 차선 중앙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차선 중앙 유지(LPA)' 기능이 추가된다. 최상위 트림인 GT에는 자동 주차 보조 시스템도 탑재된다.

파워트레인은 1.5 BlueHDi 및 2.0 BlueHDi 두 가지 디젤 엔진과 EAT8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린다. 2.0 BlueHDi 엔진은 최고출력 177마력, 최대토크 40.82㎏·m의 강력한 힘을 갖췄으며 복합 연비 기준 13.3㎞다.

1.5 BlueHDi 엔진은 최고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30.61㎏·m의 힘을 갖췄다. 실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엔진회전구간(1750rpm)에서 최대 토크가 형성된다. 복합연비는 14.6㎞/ℓ이다.

푸조가 21일 오전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푸조 강남 전시장에서 프리미엄 5도어 패스트백 스타일의 플래그십 세단 'New 푸조 508'을 선보이고 있다. / 손진영기자 son@



국내 시장에는 1.5 BlueHDi 엔진을 탑재한 알뤼르를 시작으로 2.0 BlueHDi 엔진을 탑재한 알뤼르와 GT 라인, 그리고 GT까지 총 네 가지 트림으로 출시하며 가격은 각각 3990만원, 4398만원, 4791만원, 5129만원이다.

송승철 한불모터스 대표이사는 "디자인과 성능, 편의사양까지 모든 방면에서 혁신적인 진화를 이룬 뉴 푸조 508은 푸조가 지향하는 프리미엄의 가치를 완벽하게 담은 모델"이라며 "출시 전부터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받은 브랜드의 야심작인 만큼, 향후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프리미엄 수입 세단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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