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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로 인문학 트렌드 본다…CJ헬로, '세리시이오 TV' 출시

모델이 CJ헬로의 '세리시이오 TV' 출시 소식을 알리고 있다./ CJ헬로



CJ헬로는 온라인영상서비스(OTT) 뷰잉의 '세리시이오(SERICEO) TV'를 정식 출시하고, 교육콘텐츠가 결합된 특화 OTT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세리시이오 TV는 음성 인공지능(AI)과 콘텐츠 큐레이션을 활용해 인문학 리더십 트렌드 등 1만5000여편의 지식콘텐츠를 볼 수 있다.

세리시이오 TV는 OTT 교육플랫폼이다. CJ헬로는 지난해 10월 삼성 HR 전문기업 멀티캠퍼스와 OTT교육플랫폼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내외부 전문인력과 함께 약 3개월에 걸쳐 세리시이오 회원 대상 전용 OTT를 개발했다.

세리시이오 TV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의 시청내역과 관심사를 중심으로 매일 4편의 프리미엄 강연을 추천한다. 이 외에도 콘텐츠 시청 중 원하는 장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10초 단위 장면검색 기능, N스크린 서비스도 추가했다.

향후 CJ헬로는 멀티캠퍼스와 함께 OTT 교육플랫폼을 활용한 공동사업 확대도 추진한다. 교육기관, 관공서, 군부대 등을 대상으로 지식교육서비스 확장을 추진하고, 해외시장을 타깃으로 한 지식사업 모델도 발굴해 해외진출도 모색한다.

뷰잉은 'KBS-세종학당 글로벌OTT'와 한솔교육 '뷰잉 키즈' 등 특정 그룹이나 단체를 대상으로 한 특화모델을 선보이며 기업 간 거래(B2B) 기업시장으로 서비스 확대를 추진해왔다.

CJ헬로 뷰잉사업 담당 허유심 상무는 "세리시이오 TV는 뷰잉이 특화콘텐츠와 결합한 첫 맞춤형 OTT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세리시이오 TV를 국내 OTT 시장의 새로운 비지니스 성공사례로 만들고, 다양한 분야와의 추가 협력을 통한 신규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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