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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대 중고생은 '페북 메신저' 데이터 무료…SKT, 올해 첫 제로레이팅 적용

SK텔레콤 홍보모델들이 페이스북 메신저를 이용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 SK텔레콤



SK텔레콤을 이용하고 있는 10대 중고생은 앞으로 모바일 메신저 '페이스북 메신저'를 데이터 소진 없이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올해 이동통신사 가운데 처음 제로레이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제로레이팅이란 특정 사업자 콘텐츠의 이용에 대해 이용자에게 데이터요금을 부과하지 않는 서비스를 뜻한다.

이를 통해 10대 중고생(2001~2006년 출생)은 영한동 웹사이트에 접속해 '데이터슈퍼패스'를 신청하면 데이터 무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단, 페이스북 메신저 내에서 음성·영상통화 기능을 사용할 때에는 관련 혜택이 적용되지 않는다.

페이스북 메신저는 코리아클릭 지난 1월 통계 기준, 월 순이용자가 약 510만명에 이르며 국내 모바일 메신저 시장에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전체 이용시간 가운데 13~18세가 차지하는 비중은 60.4%다. 다른 모바일 메신저보다 10대 고객의 이용률이 높다.

모바일 리서치 회사 오픈서베이의 10대 모바일 이용행태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10대 고객은 주로 친구간 대화 목적으로 페이스북 메신저를 이용하고 있다. 10대 고객은 페이스북 메신저를 선호하는 이유를 편리한 기능(별도 PC버전 설치없이 웹페이지 접속), 페이스북과 연동 편의성 등으로 꼽았다.

SK텔레콤의 10대 고객 전용 제로레이팅 서비스 '데이터슈퍼패스'는 이번에 페이스북 메신저를 추가함에 따라 총23개 앱에 데이터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게임 13개, 교육 4개, 커뮤니티 4개, 카메라 1개, 뮤직 1개 등 콘텐츠로 구성돼 있다.

SK텔레콤 한명진 MNO사업지원그룹장은 "고객이 통신비 걱정없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올 한해 국내외 기업들과 제로레이팅 관련 제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