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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로 공부할까?"…SKB, B tv로 영유아 'TV 홈스쿨링' 시대 연다

모델들이 '플레이송스 홈' 출시 소식을 알리고 있다. /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가 'TV 홈스쿨링 시대'를 연다. 교육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베이비·키즈 가구를 정조준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12일 오전 서울 중구 삼화타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그간 뽀로로와 같은 캐릭터 중심의 유아 플랫폼 시장에서 벗어나 교육을 중시하는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TV 홈스쿨링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는 만 3세 이하 영유아 대상 홈스클링 프로그램인 '플레이송스 홈'을 선보였다. 플레이송스 홈은 미국 템플대 음악치료학 교수를 비롯한 세계적인 음악치료사들과 심리학 교수진 등 영재교육 전문가들이 개발과 자문에 참여했다. 언어, 창의력, 오감을 아우르는 800여가지 융합놀이를 활용해 발달 단계에 맞는 도전과제를 해결하고, 통제능력을 키우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플레이송스 홈은 생후 12개월부터 36개월 전후까지 6개월씩 총 5단계로 학습 월령을 구분해 단계별로 주문형비디오(VOD) 24편, 사운드 워크북 및 놀이키트 6종 등 교구재, 도서 세트 등을 제공한다. 각 단계별 판매가는 월 3만8500원(이하 부가세 포함, 6개월 23만1000원)으로 B tv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인기 캐릭터인 뽀로로와 타요가 등장하는 '뽀로로TV 놀이교실'도 B tv에서 먼저 선보인다. 누리과정 기반으로 월별 새로운 12개의 교육영상과 3종 교구재 세트가 매월 집으로 배송된다. 이용요금은 월 1만9800원이며, 기존 '뽀로로TV' 앱을 유료로 이용하고 있으면 월 1만3310원만 추가하면 된다.

B tv 키즈 홈스쿨링 서비스는 설정 메뉴에서 시청 편수와 시간 등을 미리 설정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가 이 같은 TV 홈스쿨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급격하게 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김혁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성별이나 연령과 같은 인구통계학적 데이터도 있지만 언제 TV를 켜는지, 어떤 콘텐츠를 보는지와 같은 세부적 데이터로 시청 행태와 습관을 통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그룹화 했다"며 "이를 통해 다인가구, 베이비·키즈 가구, 1·2인가구, 시니어가구 등 네 그룹으로 나눠 각 니즈에 맞는 서비스를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SK브로드밴드는 지난해 말 조직 개편을 통해 '세그먼트 트라이브장(족장)' 밑에 각 그룹별 고객 요구에 대응하기 위한 '스쿼드(븐대)' 조직을 만든 바 있다. 회사는 사내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활용해 480만명 'B tv' 이용자의 라이프 스타일 등을 분석하고 있다.

특히 베이비·키즈 가구는 아이에게 투자를 아끼지 않는 우량 고객으로, 교육 콘텐츠를 확대하는 과정에서 TV 홈스쿨링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 이 서비스는 따로 기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고, 리모컨으로 간단히 동작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아울러 '살아있는 동화 2.0'도 선보인다. 기존의 살아있는 동화 기능을 추가했고, 동화당 아이 1명으로 국한했던 역할놀이 기능을 최대 3명까지 확대했다.

1, 2인 가구를 겨냥한 리모컨 '보이스틱'도 오는 5월 출시할 예정이다. 보이스틱은 기존 리모컨의 숫자 버튼을 없앴다. 리모컨을 드는 각도와 입과의 거리를 인식해 음성인식 기능으로 자동 전환되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도입했다. 다인가구 고객층을 위해서는 외부에서 운동 이력도 기록할 수 있는 건강관리 TV 애플리케이션 'B tvxFITDAY'를 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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