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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성·속초 산불로 일부지역 통신장애…이통사 "복구 총력"

지난 4일 강원 고성·속초에서 발생한 대형 산불 탓에 일부 통신장애가 발생했다. 이동통신 3사는 즉각 인력을 투입해 복구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5일 이동통신 업계에 따르면, 4일 강원 고성·속초의 대형 산불로 SK텔레콤의 속초·고성간 일부 기지국과 케이블이 손실되는 피해가 났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주변 기지국 출력 조정 등을 통한 긴급 대응 및 신속한 복구활동으로 새벽 2시부터 서비스 복구 진행됐으며 새벽 3시 반경 대부분의 피해시설은 복구가 완료됐다"고 말했다.

현재 비상 조치로 재난 지역 내 네트워크 서비스는 원활하게 제공되고 있다.

또 SK텔레콤은 속초생활체육관 등 주요 대피소에 핫팩과 생수, 충전서비스 등 구호 물품 전달 및 현장 지원을 할 계획이다.

SK텔레콤은 현재 모든 서비스가 복구 완료 됐으나 비상상황 긴급 대응을 위해 산불이 완전히 진화될 때까지 원활한 통신 서비스를 위해 이동기지국 8대도 대기시키고 있다.

SK텔레콤은 총 200명 이상의 인력을 투입해 24시간 동안 통신 상황 모니터링 및 현장 대응에 나설 예정이다.

KT의 일부 무선 기지국과 유선 서비스에서도 피해가 발생해 복구작업이 진행 중이다.

KT는 과천 관제센터 종합상황실과 원주 현장 상황실 개설, 피해 현장에 200여명을 투입했다. 이동 발전차 16대와 이동식 기지국 14대 현장으로 출동했다.

KT 관계자는 "고성군 토성면에 설치된 과기정통부 상황실에 KT직원 상주해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의 일부 중계기도 피해가 있었으나 대부분 복구를 완료한 것으로 나타났다. 장애 지역에 대해서는 기지국 출력 상향을 통해 서비스 음영 지역을 최소화하고 있다.

피해 지역에는 이동기지국을 급파하고 망 관제센터에 재난 상황실을 설치했다. 또 현장 지원을 위한 총 100명 이상의 인력을 투입해 24시간 동안 통신 상황 모니터링 및 현장 대응에 나서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추가적인 비상상황과 긴급 대응을 위해 산불이 완전히 진화될 때까지 원활한 통신 서비스를 위해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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