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낚시 인구 증가에…아웃도어 업계, '낚시 웨어' 주목

밀레 케시 베스트./밀레



아웃도어 업계가 새 먹거리로 '낚시 웨어'를 주목하고 있다. 레저를 즐기는 소비자들의 취향이 다양해지면서, 업체들도 세분화된 카테고리로의 진출을 꾀하는 모양새다.

10일 한국해양수산개발원에 따르면 국내 낚시 인구는 2010년 652만 명에서 지난해 800만 명까지 늘었다. 매년 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향후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같은 흐름은 대중 매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사이, 채널A의 '도시어부'나 SBS의 '전설의 빅피쉬' 등 낚시를 주제로 한 TV 예능 프로그램이 시청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예능 프로그램이 낚시의 대중화에 한몫 하면서 프로그램 출연자가 입은 제품에 대한 문의도 늘어나고 있다"고 귀띔했다.

밀레 케시 베스트./밀레



아웃도어 업계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낚시 웨어' 라인을 새롭게 론칭해 선보이고 있다. 업체들은 낚시가 아웃도어 범주에 속한 만큼 도전 가치가 있다고 보고있다.

업계 관계자는 "아웃도어 업체들은 기능성 웨어 제작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할 경우 낚시 웨어 분야도 충분히 도전해 볼만 하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밀레는 창립 98년 만에 처음으로 낚시 웨어 라인을 출시했다. 등산이나 기능성 라이프스타일 웨어 중심의 라인업에 낚시(피싱) 웨어 라인을 새롭게 추가한 것이다.

밀레는 흡습 속건, 신축성 등의 기능성이 강조된 베스트, 셔츠, 팬츠 등 총 11종의 낚시 웨어를 출시했다. 대표 제품인 '케시 베스트'는 다양한 크기의 주머니가 있어 낚시용 소도구들을 휴대하기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가슴 포켓에 탈부착할 수 있는 양털 패치가 있어 낚시용 찌를 걸 수 있도록 제작한 아이디어가 돋보인다. 또한 가벼운 나일론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이 좋고, 땀이 많이 차는 등판과 옆면에 메쉬 원단을 사용해 땀을 빠르게 배출한다.

K2 피싱라인 제품./K2



K2도 전문 낚시 웨어인 피싱 라인을 새롭게 내놨다. 방수 자켓, 카고 팬츠, 그래픽 티셔츠, 피싱 베스트 등 의류 제품군과 피싱 슬링백, 피싱 모자, 피싱 장갑 등 용품군으로 구성됐다.

'F.S 전문가형 베스트'는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난 타슬란 소재를 적용한 피싱 경량 베스트 제품이다. 총 12개의 포켓으로 수납력을 극대화했고, 방수 기능을 갖춘 1개의 방수 포켓과 신규 트랙지퍼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에어메쉬 소재로 통기성, 쿠셔닝을 높이고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컬럼비아는 피싱웨어 전문 라인 'PFG'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셔츠, 팬츠, 베스트, 슈즈 등으로 구성됐다. 지난해에는 낚시 활동에 최적화된 피싱 슈즈 '도라도 CVO PFG'의 첫 선을 보였고, 올해는 PFG 라인 구성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웨스트우드는 지난해 첫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던 낚시웨어 컬렉션을 더욱 키워나가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롯데백화점에 낚시 콘셉트 매장인 '도시어부 스토어'를 오픈하고 관련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아웃도어 업계의 '낚시 웨어' 진출은 앞으로 더욱 활발해질 전망이다. K2 마케팅팀 김형신 팀장은 "낚시를 즐기는 인구가 늘면서 업계 역시 낚시에 주목하고 있다"며 "K2도 아웃도어 기술력과 기획력을 바탕으로 한 낚시웨어 론칭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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