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모델이 LG V50 싱큐를 들고 유플레이어스 모집을 알리고 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LG전자의 첫 5G 스마트폰인 'LG V50 싱큐(ThinQ)' 출시를 앞두고 2000명의 5G 체험단 '유플레이어스'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유플레이어스는 회사명인 '유플러스'와 '플레이어스(Players)'의 합성어다. LG V50 싱큐 스마트폰을 통해 U+5G 서비스를 재미있게 즐기고, 사용 경험을 콘텐츠로 제작해 이를 소비자들에 전파하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뜻한다.
유플레이어스는 오는 2020년 4월까지 1년 간의 활동기간 동안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U+5G서비스를 알린다. 아울러 다른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해 5G 서비스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도 개진한다. LG유플러스는 이들의 의견을 서비스 기획단계나 기능 업그레이드 시 반영해 차별화 서비스를 지속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유플레이어스에 선발되면 LG V50 싱큐를 1년간 무상 임대해 주고 300여편의 U+V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VR 전용 헤드셋(HMD)도 제공된다. 또 데이터 무제한 혜택이 제공되는 5G 요금제인 '5G 프리미엄(월정액 9만5000원)'도 지원받는다.
LG유플러스는 자사 5G 핵심 서비스인 U+프로야구, 아이돌라이브, 5G 게임과 연계해 프로야구, 아이돌, 게임 3가지 분야로 나눠 유플레이어스를 선발하고, 체험단은 각 테마별 미션을 받아 수행하게 된다.
유플레이어스 모집은 이달 16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11일 오후 3시부터 오픈되는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발 결과는 17일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LG유플러스 김남수 IMC전략담당은 "AR 400여편, VR 300여편, 공연 5300여편으로 5G 콘텐츠를 준비했으며 구글(VR), 넷플릭스(영화), 엔비디아(게임) 등 파트너들과 함께 차별적 서비스도 준비돼 있다"며 "대규모 5G 체험단을 통해 5G 콘텐츠의 대중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