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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물류/항공

대한항공, 15년 연속 글로벌 고객만족도 1위

B787-9 항공기/대한항공



대한항공이 15년 연속으로 세계에서 가장 고객 만족도가 높은 항공사로 선정됐다.

대한항공은 지난 20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글로벌경영협회 주관, 일본 능률협회컨설팅 후원 '2019년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항공여객운송서비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글로벌고객만족도(GCSI)'는 고객 만족,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등의 요소를 평가해 매년 부문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대한항공은 2005년 이후 15년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대한항공은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미국 델타항공과 태평양 노선 조인트벤처 협력을 시행하며 고객 서비스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해 5월 1일부로 본격 시행한 양사 간의 조인트벤처를 통해 미주 내 290여개 도시와 아시아 내 80 여개 도시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다양한 스케줄 및 노선 제공이 가능해졌다.

또한 대한항공은 보잉 787-9, A220-300 항공기 등 신기재 도입에 적극 나선 바 있다. 오는 2021년부터 국내 항공사 최초로 보잉787-10 항공기 20대를 순차적으로 도입하는 등 보유 기종 첨단화를 가속화시켜 고객 서비스 품질을 한 단계 더 높일 계획이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서비스 향상을 위한 변화와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