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의 도시락 스티커와 독도 사랑 에코백 이미지./GS리테일
GS리테일, 태극기 역사·독도 영유권 알리기 전국민 캠페인 실시
GS리테일이 전사적 차원에서 대국민 애국심 고취 캠페인을 전개한다.
GS리테일은 오는 8월 1일부터 태극기 역사 알리기 캠페인, 독도 영유권 강화를 위한 '독도사랑 에코백' 증정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지난해 8월부터 1년간 4차례 애국심 고취 캠페인을 진행했다. 도시락 스티커를 통한 역사 알리기 캠페인, 이달의 독립운동가 소개, 위안부 피해자를 위한 희망 나눔 소품 증정, 100명과 함께하는 상해임시정부 발자취 기행 등이다.
이어 이번에는 광복절을 맞이해 국가보훈처, 독립기념관과 손잡았다. 독립운동, 한국전쟁에 관련된 태극기 역사를 스티커에 담아 도시락에 부착한다. 스티커는 '대한민국을 지켜온 태극기를 기억하자'는 콘셉트로 총 10종이다.
또한, GS리테일은 최근 불거진 주변국들의 독도 영공 침범 이슈에 맞서 GS25, GS더프레시, 랄라블라, GS프레시 등 모든 고객 접점 채널을 통해 독도사랑 에코백 1만1415개를 증정한다.
독도사랑 에코백에는 한반도 지도가 배우 마릴린먼로의 얼굴처럼 보이는 이미지와 'DOKDO_THE BEAUTY SPOT OF KOREA' 라는 글귀가 새겨져 있다. 독도가 대한민국 땅이라는 사실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대학 연합 광고 동아리 M.A.P(Make A Point)가 만든 이 이미지는 대한민국의 독도를 마릴린먼로의 입술 옆 점으로 표현하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자연스럽게 독도가 우리나라 땅이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GS25는 8월 1일부터 삼다수 생수를 구매 후 지에스앤포인트(GS&POINT)를 적립한 고객에게 나만의냉장고 앱(GS25의 모바일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탬프를 제공하며, 스탬프를 5개 모은 고객 선착순 1만 명에게 독도사랑 에코백을 증정한다.
GS25 외에도 GS더프레시가 815명, 랄라블라가 500명, GS프레시가 100명에게 각각 독도사랑 에코백을 증정하는 행사를 실시한다.
GS리테일 관계자는 "대한민국 토종 유통 브랜드 GS리테일이 지난해 8월부터 전개해 온 애국심 고취 캠페인이 최근 불거진 동북아시아의 여러 이슈들을 전 국민이 한마음으로 단합해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GS리테일은 앞으로도 모든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동원해 국민이 지킨 역사와 국민이 이끌 나라의 소중한 가치를 전파하는 공익적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다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