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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간편식 용량 늘리니 매출도 '쑥쑥'

CU에서 대용량 간펵식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BGF리테일



CU, 간편식 용량 늘리니 매출도 '쑥쑥'

편의점 CU는 간편식 용량을 늘려 가성비를 높인 결과 올해 3분기 간편식의 월 평균 매출이 1~2분기 대비 7.1%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16.0% 증가했다.

세부 카테고리별로 살펴 보면 제품 라인업을 대폭 늘린 샌드위치가 31.3%로,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주먹밥(15.1%), 김밥(18.4%), 햄버거(20.8%)도 매출이 올랐다.

CU는 간편식의 특성에 따라 가성비 업그레이드 방향을 차별화 하고 있다.

도시락에선 메인 메뉴의 중량을 강화한 치즈 만수르 돈까스 도시락이 대표적이다. 해당 제품은 두툼한 고기와 많은 양의 치즈가 특징으로, 출시 3일만에 도시락 매출 1위에 올랐다. 2위 제품보다 25%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김밥과 삼각김밥은 토핑을 획기적으로 증량했다. '스팸2배마요', '토핑2배전주비빔' 등 내용물을 2배 더 강화한 제품들은 출시 한 달도 안돼 1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 10월 기준으로 기존 제품 대비 최대 37.3%나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햄버거는 통모짜, 트리플타워, 3XL 등 맛을 다양화 하고 제품 용량을 극대화 하는 전략으로 주요 타겟층인 10~20대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U는 이렇게 용량을 중심으로 한 가성비 극대화 전략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관련 제품들을 확대하고 있다. 백종원 대왕 치킨까스 도시락에 이은 '투머치하닭' 도시락은 10일부터 15만 개 한정으로 판매된다. 유사 제품 대비 1.5배 큰 닭다리를 담았다. 3XL 햄버거 시리즈에는 '불케이노 치킨버거'를 추가했고, 꽁치와 꼬막을 활용한 김밥도 선보인다.

BGF리테일 조성욱 간편식품팀장은 "편의점 간편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날로 높아지며 가격 대비 맛, 메뉴, 용량 등 다양한 측면에서 품질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며 "CU는 가격 대비 품질에 대한 소비자 만족감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신상품들을 적극 개발하여 편의점 간편식의 르네상스 시대를 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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