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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물류/항공

아시아나항공,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서 6년 연속 1위 달성

서울 강서구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진행된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아시아나항공 한창수 사장(왼쪽 두번째)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수희 부사장(오른쪽 두번째)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항공부문 1위로 선정됐다.

아시아나항공은 2019 KCSI에서 6년 연속 항공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14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으며 1995년 항공부문 평가를 시작한 이래 총 25회 평가 중 22차례 1위를 달성했다. 이번 평가에서 아시아나항공은 ▲신규 항공기 도입 및 적재적소 배치를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노선 네트워크 확대 등에서 고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KCSI는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다. 올해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난 1년간 항공사를 이용한 서울·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8세부터 65세 미만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조사기간은 4월 22일부터 8월 23일까지 약 4개월간 이었으며 면접원이 가구를 방문해 일대일 면접조사 방식으로 이뤄졌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3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국제항공 부문은 5년 연속, 국내항공 부문은 7년 연속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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