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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헬로 지능형TV 플랫폼 '알래스카', 6개 케이블TV에 적용

모델들이 '알래스카'를 소개하고 있다. / CJ헬로



CJ헬로는 자사 지능형 TV 플랫폼 '알래스카'를 6개 케이블TV(SO)에 적용하고 640만 케이블 통합 생태계를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알래스카는 클라우드·빅데이터·인공지능(AI) 등 4차산업혁명 핵심 기술이 집약된 지능형 TV 플랫폼이다. 알래스카는 CJ헬로 내·외부 전문가가 2년여의 연구개발 기간을 거쳐 지난해 1월 선보였다.

알래스카는 CJ헬로를 포함, 6개 케이블TV가 알래스카 플랫폼을 적용해 케이블 최초 640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했다. 지난해 말 현대HCN을 시작으로, 올해 3월 JCN울산중앙방송과 8월 NIB남인천방송, 9월 KCTV광주방송이 해당 플랫폼을 도입했으며, GCS푸른방송도 23일 적용을 완료했다.

6개 케이블TV는 알래스카 플랫폼으로 ▲DMC 공동 운영, ▲빅데이터 관리 및 활용 ▲클라우드 기반 맞춤형 UI/UX 제공 ▲인공지능 탑재 셋톱박스 개발 및 공급 협력 등에 나서고 있다. 이에 따라 개별 사업자들은 기술 개발 시간·비용을 절감하고 안정적인 콘텐츠 및 장비 수급이 가능해졌다.

KCTV광주방송 진호림 국장은 "단체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기업서비스가 가능해 사업 다각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향후 CJ헬로는 미래지향적인 케이블 공동 신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폭넓은 이용자를 기반으로 홈 IoT, 지역상권 맞춤형 광고, 기업 간 거래(B2B) 솔루션 등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의견을 타진 중이다. 이를 통해 케이블 업계의 차세대 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CJ헬로 이영국 홈&리빙 사업본부장은 "알래스카를 1000만명 이상의 플랫폼으로 확장해 케이블 산업 재도약을 이뤄내는 핵심 축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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