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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스카이라이프, 3분기 영업익 110억…전년比 22.5%↑

KT스카이라이프의 올 3·4분기 매출·영업이익이 모두 성장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3·4분기 매출 1728억원, 영업이익 110억원, 당기순이익 88억원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매출은 인터넷 가입자 증가와 가전결합 판매 등 기타매출 증가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3.3%(55억원), 전 분기 대비 4.5%(74억원)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마케팅 비용 감소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모두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2.5%(20억원)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38.9%(24억원) 증가했다.

다만, 방송발전기금 납부 등 기타 비용의 일시적 증가에 따라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 분기 대비 각각 29.8%(47억원), 25.7%(31억원) 감소했다.

3·4분기 기준 총 방송가입자는 422만명을 기록하며 전 분기 대비 2만3000명 감소했지만 초고화질(UHD) 가입자는 전 분기 대비 3만4000명 증가한 119만9000명을 기록하며 전체 가입자의 28.4%를 차지했다.

아울러 인터넷 가입자 중 방송에 함께 가입한 DPS 결합률이 95.8%에 달하며 향후 VOD 등 인터넷 기반 서비스 매출 증가에 따른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

KT스카이라이프는 4분기 광고 등 플랫폼 매출 증가와 비용절감 노력으로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을 증가시킬 계획이다. 이와 함께 30% 홈결합 상품과 OTT 제휴 상품 '토핑' 등 주요 상품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해 가입자를 확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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