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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니뮤직 "한 달 만에 엠넷닷컴 이용자 90% 품었다"

지니뮤직 직원들이 지니와 엠넷닷컴의 서비스 통합을 홍보하고 있다. / 지니뮤직



지니뮤직은 지난달 1일 지니-엠넷닷컴 서비스 통합 후 한 달 동안 고객 이관 서비스를 운영한 결과, 기존 엠넷닷컴의 유료고객 90% 이상이 자발적으로 통합플랫폼 지니로 이용 서비스를 전환했다고 5일 밝혔다.

지니뮤직은 엠넷닷컴과의 서비스 통합 후 엠넷닷컴을 이용하던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 엠넷닷컴에서 사용하던 아이디, 비밀번호, 음악 이용권과 개인별 플레이리스트까지 지니에서 그대로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이관 과정을 설계했다.

서비스 통합을 앞두고 지난 7월 지니 앱 내의 '지니TV' 메뉴에서 CJ ENM의 음악 방송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도록 영상 콘텐츠도 강화했다. 지니뮤직의 분석에 따르면 지니TV에서 가장 많이 이용한 영상 콘텐츠는 '쇼미더머니8'과 '퀸덤'이다. 고객들의 지니TV 이용률은 전년 동기대비 41% 증가해 '보는 음악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니뮤직은 인공지능(AI)스피커뿐만 아니라 커넥티드 차량과도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엠넷닷컴 이용자도 지니로 전환 시 기존 지니 고객들과 같이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KT 기가지니, 네이버 클로바, 구글홈, 구글홈 미니 등의 AI 스피커와 재규어랜드로바, QM6 등의 차량에서 지니의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지니를 통한 음악 스트리밍 음원 수는 지난달 말 기준 전년 동기대비 3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니뮤직은 아직 서비스 전환을 하지 못한 기존 엠넷닷컴 고객들을 위해 연말까지 간편 전환 시스템을 그대로 운영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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