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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포구, '위기가구 신고채널' 다각화

마포구 공무원이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정을 방문해 상담하는 모습./ 마포구청



서울 마포구는 복지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위기가구 신고채널'을 다각화한다고 27일 밝혔다.

구가 운영하는 복지위기가구 신고채널은 ▲마포구 홈페이지의 '위기가구 신청하기' ▲카카오톡 전용채널 '마포복지이음' ▲빨간우체통 'SOS 두드림함' 등이다.

가장 손쉽게 복지 상담을 신청하는 방법은 거주지 동주민센터나 마포구 복지정책과로 전화 상담을 접수하는 방법이다. 상담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대면·방문 상담이 어려운 주민들은 마포구 홈페이지의 '위기가구 신청하기' 코너를 이용하면 된다. 홈페이지 상단의 분야별 정보-사회복지-저소득주민복지를 차례로 클릭해 희망의 징검다리(위기가정) 코너에 접속하면 된다. 위기대상 가구의 현재 상태 등을 입력하면 복지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카카오톡 화면에서 '마포복지이음'을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각종 복지 지원정책을 손쉽게 받아볼 수 있다.

'SOS 두드림함'은 마포구청 1층 중앙 엘리베이터 앞과 각 동주민센터 정문에 설치돼 있다. 두드림함에 비치된 복지지원 신청서에 어려운 점과 지원이 필요한 사항 등을 작성해 함에 넣으면 된다.

구 복지 담당자가 다양한 채널로 신고된 내용을 접수한 후 해당 동주민센터와 연계해 현장조치를 실시한다. 위기상황에 따라 복지급여, 긴급복지, 사례관리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이 적기에 필요한 도움을 받고 위기상황을 해소할 수 있도록 더 쉽고 실질적인 방법의 신고채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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