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왼쪽 두번째)을 비롯한 경영진들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0 현장에 참석해 미래 E-모빌리티 산업에서의 성장 방안을 찾기 위한 전략 회의를 개최했다./사진=SK이노베이션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이 올해 경영목표 추진을 위한 계획을 밝혔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은 29일 SK이노베이션이 만든 뉴스 전문 채널 'SK이노뉴스닷컴'과의 인터뷰에서 올해 경영목표 '고객 행복의 혁신', '그린 밸런스(Green Balance) 2030' 등을 추진하기 위한 계획을 밝혔다.
김준 총괄사장은 "우리의 인식과 사업 수행 방식을 획기적으로 바꿔나가야 한다. 동태적인 고객과 사회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디자인해 고객과 사회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총괄사장은 "그런 방식으로 고민한 것 중 하나가 B2B를 넘어선 B2B2C 개념이다. 그것을 실행하는 방법으로 제시한 것이 'SK Inside'다"며 "이를 통해 고객의 행복을 만들고 고객을 확장해 가며 변화하는 니즈에 부응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지속가능한 행복이 창출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도 역시 Green, Technology, Global이라는 세 가지 비즈니스 모델 혁신 전략 방향 하에서 포트폴리오 트랜스포메이션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SK이노베이션의 성장 비즈니스이자 대표적인 그린 비즈니스라고 할 수 있는 배터리와 소재 사업에 대한 지속적이고 과감한 투자를 통해 포트폴리오 비중을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또한 "기존 석유, 화학 사업에서도 그린 비즈니스의 확장은 이어질 것"이라며 "관련 기술이 응축된 초경량 소재, 고성능 친환경 윤활유 등은 e모빌리티에서 SK Inside의 한 축을 담당할 것이며 친환경 제품 개발 및 플라스틱 리사이클링 등 친환경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 SK이노베이션의 사업적인 관점에서 보면 과거와는 게임의 형태가 완전히 달라졌다. 우리는 전혀 새로운 방정식을 찾는 것으로 방향을 잡았고 그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