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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사내 방송 '올티비'…직원들 '호평'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사내방송 아나운서와 담당자들이 올티비 프로그램을 제작하고 있다./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의 사내 유튜브 방송 '올티비'가 개국 1주년을 맞았다.

아시아나항공은 개국 1년을 맞은 사내 유튜브 방송 '올티비'가 지난 29일 25번째 방송을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아시아나항공 챗봇 인기 ▲임직원 자녀 유니세프 동전 계수 ▲사내 방송 올티비 2기 아나운서 모집 등으로 구성됐다. 올티비는 아시아나항공 영문 항공 코드 'OZ'를 한글로 형상화한 것으로 사내 구성원 모두가 함께 만들어 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업들의 유튜브 채널 활용 트렌드에 발맞춰 지난해 1월 첫 방송을 시작한 올티비는 현재 PR팀 직원 2명과 사내 아나운서 4명, 서포터즈 3명이 제작에 참여해 이달 기준 88개 영상 콘텐츠, 구독자 1680명, 총 조회수 10만 168회를 기록하고 있다. 매달 2회씩 약 10여분 길이의 영상을 유튜브에서 선보이는 올티비는 회사의 소식을 단신으로 전하는 '회사 뉴스'와 운항·캐빈·정비 등 다양한 부문의 업무를 소개하는 '기획 코너'로 구성돼 있다.

올티비는 지난 1년 동안 기획 코너를 통해 인천공항 제2 격납고 탐방, 광고촬영 현장 소개, 신입 캐빈승무원 훈련 현장, 화물기 내부 소개 등 직원들이 직접 경험하기 어려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 직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올티비가 사내 직원들의 호평을 이끌어 낼 수 있었던 것은 외주 제작이 아닌 직원들이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모두 직접 제작했기 때문이다. 아이템 수집부터 답변까지 직접 참여하는 제작 방식이 직원들의 방송 몰입도와 이해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올티비 아나운서인 김유림 캐빈서비스 2팀 선임승무원은 "회사의 다양한 부문을 접할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게 역할에 임하고 있다. 특히 임직원들의 소통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매우 보람있으며 더 많은 직원들이 올티비에 참여해 회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긍심을 느끼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운항, 캐빈, 정비, 화물, 영업 등 다양한 직종이 한데 어우러져 있는 항공업의 특성상 올티비가 서로의 업무에 대한 이해를 돕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아시아나항공에 대한 더욱 많은 콘텐츠를 제공하는 소통의 장으로 활용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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