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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초등생 학습만화 'Why?' 3D 가상현실 콘텐츠로 제공

아이들이 'Why?' 3D VR 콘텐츠를 이용하고 있다. /LG유플러스



7800만여부가 팔린 베스트셀러 'Why?'를 3D 가상현실(VR) 콘텐츠로 볼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아동도서 전문출판 기업 예림당과 손잡고 초등학생 학습만화 'Why?'를 3D VR 콘텐츠로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과학이나 수학, 한국사, 세계사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들을 아이들의 눈높이로 풀어낸 'Why?'는 2001년 7월 출판된 이후 국내에만 7800만여부가 팔리며 초등학생 필독서로 자리잡았다.

LG유플러스는 ▲멸종위기 동식물 ▲가상 현실 증강 현실 ▲토목과 건축 ▲카메라 ▲기생충 ▲익충과 해충 등 총 6권을 원작에 기반해 3D 애니메이션과 음향효과를 적용한 실감형 콘텐츠로 탈바꿈시켰다.

LG유플러스 5G 고객들은 6일부터 'U+VR' 애플리케이션(앱)에 접속 후 교육 카테고리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최윤호 AR·VR서비스담당(상무)는 "아이들이 과학지식에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3D VR콘텐츠를 선보이게 됐다"며 "AR생생 도서관과 'Why?'의 뒤를 이어 더 많은 5G 실감형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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