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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선 정책 대결 이끈다…LG헬로, 매니페스토와 '맞손'

12일 LG헬로비전 상암 본사에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왼쪽)과 LG헬로비전 CRO 윤용 전무가 지역사회 정책선거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LG헬로비전



4·15 총선을 앞두고 케이블TV 지역채널이 지역 유권자의 선택을 위해 공약을 분석하고 지역밀착 선거방송에 나선다.

LG헬로비전은 공정한 정책선거 문화 정착을 위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지역사회 현안과 관련된 공약을 집중 분석하고, 유권자의 참여를 독려하는 지역밀착 선거방송을 통해 후보자 간 정책 대결을 이끈다는 목표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매니페스토(공약의 실현가능성을 따져보고 당선 후에도 공약을 이행하도록 하는 시민운동) 실천을 위해 공약 이행 상황을 평가하는 시민단체다. 정당과 후보자의 공약 이행 가능성을 분석하고, 유권자에 해당 정보를 제공한다. 또 당선자의 공약 이행 평가를 수행한다.

양측은 ▲선거 연구자료 및 인적 네트워크 공유 ▲선거방송 콘텐츠 확산 ▲투표 독려 캠페인 진행에 합의했다.

양측은 지역채널 25번의 선거방송을 통해 공약 중심의 선거 문화를 이끈다는 방침이다. 지역사회와 밀접한 공약을 집중 점검하고, 공약을 비교·분석한다.

또 전국 100여명의 청년 기자단과 협업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선거방송을 강화한다. LG헬로비전은 매니페스토본부 소속 청년·대학생 SNS 기자단의 지역 맞춤 선거 뉴스를 자사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이밖에 만 18세 선거권 확대를 기념해, 대학생 선배들이 고등학생 후배들에 선거 참여를 독려하는 공동 캠페인도 펼친다.

LG헬로비전 CRO 윤용 전무는 "지역밀착 선거방송을 통해 지역민을 위한 실효성 있는 공약 경쟁이 가속화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유권자의 현명한 선택을 돕기 위한 공정한 선거방송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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