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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AI 기업 파이온코퍼레이션, 틱톡의 파트너십 기업 선정

비디오 인공지능(AI) 기업 파이온코퍼레이션이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의 국내 첫 번째 파트너십 기업에 선정됐다. /퓨처플레이

비디오 인공지능(AI) 기업 파이온코퍼레이션이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의 국내 첫 번째 파트너십 기업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파이온코퍼레이션은 이번에 틱톡과 '광고 에이전시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했으며, 향후 AI 분야 글로벌 비즈니스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파이온코퍼레이션은 이번 계약을 통해 틱톡의 광고 집행 프로세스를 고도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AI 기반 비디오 제작 및 광고 집행 원스톱 서비스 '비스팟(Vispot)'으로 제작한 광고 영상을 국내는 물론 전 세계에 원스톱으로 집행할 계획이다.

 

모바일 앱 시장 분석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틱톡의 다운로드 건수는 2019년 7억 건 이상, 누적 15억 건으로 글로벌 2위 규모다. 틱톡은 현재 전 세계 150여 개 국가 및 지역, 75개 언어로 서비스 중이다.

 

파이온코퍼레이션 전찬석 대표는 "틱톡으로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아 이번 계약을 체결한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향후 틱톡과의 협력 강화는 물론 머신러닝 및 AI 기술을 더욱 고도화해 글로벌 비즈니스로 사업을 확장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파이온코퍼레이션은 퓨쳐스트림네트웍스에서 핵심 역할을 했던 주역들을 중심으로 애드테크 및 AI 전문가들이 모여 지난해 설립된 회사이다. AI를 활용해 비디오 제작을 자동화하는 기술을 연구하고 있고, 올해 1월 비디오 제작 및 광고 집행 원스톱 서비스 비스팟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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