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1021억 원, 영업이익 2억 2천만 원 달성… 2018년 대비 영업 실적 큰 폭 개선
패션 전문기업 형지I&C는 2019년 영업이익이 2억 2천만 원을 기록, 전년 동기 8억 8천만 원 적자에서 큰 폭으로 개선된 실적을 보이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형지I&C는 2019년 매출액 1021억, 영업이익은 2억 2천만 원을 달성(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해(매출 1088억, 영업이익 -8억 8천만 원) 대비 영업이익이 특히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의 유통 거점이었던 오프라인에 집중된 전략에서 벗어나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것이 주효했다"며, "판매수수료, 관리비 등의 고정비가 적게 드는 온라인에 집중하면서 영업이익이 개선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전년 대비 약 6% 하락한 매출액에 대해서는 적자 사업이었던 여성복 스테파넬의 사업 중단을 진행한 것이 반영된 것으로 설명했다. 다만 수익성이 낮은 브랜드를 정리하면서 회사의 이익구조 개선에는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형지I&C는 올해 계획과 관련해 지난 11월 온라인 유통 전문가 등을 영입하며 신설한 '뉴비즈 사업부'의 역량을 강화해 온라인 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백화점 온라인몰, 아울렛 온라인몰 등 기존 유통 기업을 통해 주로 진행되었던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확장해 자체몰 운영에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상반기 내 온라인 전용 여성 브랜드 론칭을 통해 스테파넬의 이탈로 인한 수익적 공백도 메우겠다는 구상이다.
최혜원 형지I&C 대표는 "최근 몇 년간 패션업계 내 전반적인 부진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긍정적 실적을 달성한 점이 매우 고무적이다"며, "올해에는 신규 브랜드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과 함께 예작(YEZAC), 본(BON), 캐리스노트(Carries Note) 등 기존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제품 경쟁력을 높여 성장과 내실 두 마리 토끼를 잡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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