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는 올해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 사업의 대상자로 총 70개사를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TV 광고 지원 대상에는 푸드나무, 다산지앤지 등 36개사가 선정됐으며, 라디오광고 지원 대상에는 코코도르, 로이체 등 34개사가 선정됐다.
선정 기업은 TV 광고의 경우, 제작비의 50% 범위에서 최대 4500만원까지, 라디오광고의 경우, 제작비의 70% 범위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지원을 받게 된다. 올해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 규모는 총 17억2000만원이다.
선정 기업에는 광고 전문가가 방송광고 기획, 제작 및 집행 전 과정에 걸쳐 자문하는 컨설팅도 제공할 계획이다. 또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혁신형 중소기업에 대해서는 별도의 심사를 거쳐 방송광고 송출비도 최대 70%까지 할인해준다.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활성화 지원 사업은 우수한 기술력을 갖고 있으나, 비용 부담 등으로 방송광고에 접근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방통위가 2015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사업이다. 컬리, 밀리의 서재, 호갱노노 등 기업들이 이 사업을 통해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을 받아 성장의 발판을 마련했으며 지난해 지원을 받은 중소기업들도 전년 대비 매출액이 20.9% 증가하고 고용자 수는 697명 증가하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방통위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가경쟁력의 근간인 중소기업들이 방송광고를 활용해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며 "중소기업의 방송광고 집행이 늘어나 방송광고 시장도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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