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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패션

'휠라 109년 아카이브에서 탄생' 스프링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컬렉션 출시

1911년부터 이어온 브랜드 헤리티지에 테크니컬 요소와 스포츠 스트리트 무드 접목

 

휠라 2020 스프링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컬렉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가 봄을 맞이해 '2020 스프링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휠라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컬렉션은 새로운 패션을 선호하고 개성을 중시하는 10·20세대 소비자를 위해 시즌별 가장 감각적인 기획 제품을 온라인으로 선보이는 것을 말한다. 이는 브랜드 헤리티지와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얻어 보다 실험적이다.

 

올봄 컬렉션에서는 최근의 트렌드를 반영해 새로운 아치 모양 로고를 포인트 디자인으로 활용했다. 유틸리티 웨어에서 힌트를 얻어 테크니컬 요소와 스포츠, 그리고 스트리트 무드도 한데 담아냈다. 재킷, 아노락, 맨투맨, 티셔츠(긴팔, 반팔), 팬츠 등 총 16종으로 출시했다.

 

해당 컬렉션은 디자인 특징에 휠라 아카이브 로고 플레이로 전개되는 '뉴 프렙(NEW PREP) 캡슐', 유틸리티 아카이브에서 영감을 얻은 '테크(TECH)캡슐', 고딕 로고체와 빈티지한 색감이 돋보이는 '피그먼트(PIGMENT) 캡슐'까지 총 세 가지 라인으로 구분해 아이템을 선보였다.

 

모던한 스포츠웨어를 찾고 있다면 테크 캡슐의 'FILATECH 테이프 재킷'을 추천한다. 가벼운 기능성 소재와 어깨부터 소매까지 내려오는 테이피 테이프 디테일은 라이트 베이지, 블랙 컬러와 잘 어우러지며 같은 디자인의 쇼츠와 세트로 연출할 수도 있다. 하프 집업 스타일의 아노락도 라이트핑크, 화이트·그레이, 블랙 3가지로 구성됐다.

 

피그먼트 캡슐 아이템은 옷을 통째로 염색하는 '가먼트 다잉 기법'을 사용해 빈티지하면서 자연스러운 색감까지 살렸다. 피그먼트 염료를 사용한 가먼트 다잉기법 특유의 자연스러운 발색에 오버핏 실루엣으로 편안함을 강조한 '피그먼트 헤리티지 오버핏 맨투맨', '피그먼트 헤리티지 루즈핏 반팔티' 등이 대표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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