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人 머니 산업 IT·과학 정치&정책 생활경제 사회 에듀&JOB 기획연재 오피니언 라이프 AI영상 플러스
글로벌 메트로신문
로그인
회원가입

    머니

  • 증권
  • 은행
  • 보험
  • 카드
  • 부동산
  • 경제일반

    산업

  • 재계
  • 자동차
  • 전기전자
  • 물류항공
  • 산업일반

    IT·과학

  • 인터넷
  • 게임
  • 방송통신
  • IT·과학일반

    사회

  • 지방행정
  • 국제
  • 사회일반

    플러스

  • 한줄뉴스
  • 포토
  • 영상
  • 운세/사주
IT/과학>방송통신

KT계열 온라인광고대행사 플레이디, 코스닥 시장 신규 상장

플레이디 CI.

KT그룹 온라인광고대행사 플레이디는 12일 코스닥 시장에 신규 상장한다고 밝혔다.

 

플레이디는 지난해 11월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승인을 받은 후 지난달 24~25일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진행한 수요예측 결과, 코스닥 시장 일반 상장 사례 중 최고 경쟁률인 1270.7대 1을 기록했다. 공모가도 희망공모가 범위(6800~7700원)를 초과한 8500원으로 확정된 바 있다. 이후 진행한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에서도 864.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플레이디는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통합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KT그룹 종합 온라인광고대행사다. 디지털 광고 전략 기획부터 광고물 제작, 광고 운영뿐만 아니라 미디어렙 영역까지 전 과정을 통합 운영한다. 지난 2018년 연간 기준 매출액은 347억원, 영업이익은 70억원이었다.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매출액, 영업이익은 각각 299억원, 69억원을 기록했다.

 

허욱헌 플레이디 대표는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일본 디지털광고시장 진출, 커머스사업 확대 등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메트로신문 & metro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