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증강현실(AR) 아바타 서비스 '제페토'가 글로벌 서비스로의 성장에 집중하기 위해 독립 법인으로 분사한다고 16일 밝혔다.
자회사인 스노우가 서비스하는 제페토는 얼굴인식·AR·3D 기술로 사용자의 아바타를 만들어주는 서비스다. 2018년 8월 출시 이후 1년 6개월여 만에 글로벌 누적 가입자 1억3억천만명을 돌파했다.
특히, 해외 이용자 비중과 10대 이용자 비율이 각각 90%, 80%를 차지해 글로벌 10대 이용자 중심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다. 지난해 신규 가입자가 2018년 대비 94% 증가했으며, 8월에는 전세계 37개국 앱스토어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새로 출범하는 네이버 Z 코퍼레이션은 자체적인 아바타 플랫폼 생태계 구축과 글로벌 확장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제페토는 향후 이용자들이 의상을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을 직접 제작하고, 판매까지 할 수 있는 제페토만의 창작자 플랫폼 '제페토월드'를 구축하고, 다양한 미니게임 등의 액티비티를 통해 보다 다채로운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다. 또 글로벌 IP 사업자들과의 제휴도 활발히 진행할 계획이다.
김창욱 스노우 대표와 김대욱 제페토 리더가 공동 대표를 맡으며, 5월 1일 분할 이후 스노우의 100% 자회사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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