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가 "2020년에는 '글로벌 시장 진출'에 전사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PC, 모바일에 이어 콘솔 시장에 진출할 것을 선언했다.
김 대표는 25일 판교 사옥에서 열린 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통해 이 같이 강조했다.
김 대표는 "2019년 글로벌 게임 시장에는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다"며 "중소형 게임사들은 물론이고 대표 글로벌 게임사들도 성장하지 못하고 힘든 시기를 보냈다"고 운을 뗐다.
이어 김 대표는 "엔씨소프트는 2019년 11월 출시한 리니지2M을 통해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모바일 MMORPG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 보였다"며 "모바일과 PC 온라인에서 쌓은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더욱 자신 있게 신작 준비에 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11월 출시한 신작 모바일 게임 '리니지2M'이 흥행하면서 올해 호실적을 예고하고 있다.
올해는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 진출에 전사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김 대표는 "국내 모바일 MMORPG 시장을 창출해 온 성공 경험을 글로벌 시장에 이식하기 위해 지혜를 모으고 있다"며 "'리니지2M'을 시작으로 신작 게임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콘솔 시장의 가능성에 대해서도 힘을 실었다. 김 대표는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글로벌 콘솔 게임시장'도 우리에게는 새로운 무대가 될 것"이라며 "엔씨는 여러개의 콘솔 게임을 준비 중이며, 새로운 장르의 게임도 개발 중에 있다. PC에서 모바일로 더 나아가 콘솔까지 '플랫폼을 확장'하고 경계를 뛰어넘어 '글로벌 종합게임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실제 엔씨소프트는 지난달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게임쇼에서 콘솔·PC 플랫폼 신작 게임 '퓨저'의 시연 버전을 선보인 바 있다.
이와 함께 김 대표는 주주환원정책도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초 향후 3년간 당기순이익의 30%를 현금 배당하는 내용의 주주환원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
김 대표는 "2020년은 코로나19의 확산 영향으로 전 세계 경제가 위축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외부 환경이 어려울수록 우리는 기본에 충실해 좋은 콘텐트와 뛰어난 기술력으로 묵묵히 시장을 개척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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