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쌍용자동차, 네이버와 4월 공동개발 해 온 쌍용차의 커넥티드카 시스템의 서비스 론칭에 앞서 브랜드 출범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브랜드명은 '인포콘'이다.
지난 30일 LG유플러스 용산사옥에서 열린 '인포콘 공동 출범식'에는 LG유플러스 조원석 기업신사업그룹장(전무), 쌍용자동차 박성진 상품?마케팅본부장(상무), 네이버 클로바 사업총괄 정석근 이사 등 3사 관련 부문 임직원이 참석해 긴밀한 협력을 다짐했다.
브랜드명 인포콘은 정보통신기술(ICT)과 자동차를 융합, 통신망을 통해 제공되는 커넥티드 기술의 특성을 반영해 정보·오락과 연결을 조합했다.
쌍용차의 커넥티드 시스템 인포콘은 코란도와 티볼리 두 모델에 최초로 적용될 예정이다. 서비스 영역은 ▲안전 및 보안 ▲비서 ▲정보 ▲즐길거리 ▲원격제어 ▲차량관리로 구성된다.
차량 내부 시스템은 스마트폰과 외부 연동된 LG유플러스의 스마트홈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여기에 네이버 AI 플랫폼 '클로바'를 접목해 명령어를 음성으로 수행할 수 있다.
지난 2016년 9월 LG유플러스는 쌍용자동차와 쌍용자동차 그룹 내 IT 계열사 테크 마힌드라와 함께 통신망 기반의 커넥티드카 사업을 협력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관련 개발을 진행해 왔다.
LG유플러스 모빌리티사업담당 강종오 상무는 "안전성을 인정받은 쌍용차와 AI분야 기술력을 가진 네이버와 협력을 통해 커넥티드카 공동개발을 추진하게 됐다"며 "향후 지속적인 기술 협력으로 첨단 네트워크 기술을 단계적으로 적용,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고도화 및 콘텐츠 보강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쌍용자동차 커넥티드카 사업 관장 서상열 상무보는 "커넥티드 서비스에 더해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 모빌리티 패러다임의 변화를 향해 지속적인 혁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클로바 사업총괄 정석근 이사는 "이번 인포콘의 출시는 자동차 환경에서도 클로바의 인공지능 기술이 본격적으로 도입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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