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이프 디자인 어워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수상을 한 크래프톤의 BI는 중세 유럽 장인들의 연합인 크래프트 길드와 그의 상징인 '문장'에서 착안했다. 게임 제작에 대한 장인 정신과 도전 정신의 의미를 담고 있다는 회사 측의 설명이다. 크래프톤의 BI는 확장성 있는 브랜드 체계로 구축돼 각 연합의 개성과 색을 문장으로 표현, '따로 또 함께'하는 연합의 모습을 보여준다.
크래프톤은 2018년 11월 사명 변경 이후 브랜드를 새롭게 만들며 철학과 의미를 부여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크래프톤 브랜드를 담당하는 BX실 조민형 실장은 "크래프톤은 게임 제작 스튜디오의 연합이라는 세계 유일의 독특한 브랜드"라며 "연합을 추구하는 믿음은 일관되게, 그리고 그 안에 속한 스튜디오들의 고유한 개성은 직관적이고 합리적인 비주얼 체계로 담아내고 있다"고 말했다.
Copyright ⓒ Metro. All rights reserved. (주)메트로미디어의 모든 기사 또는 컨텐츠에 대한 무단 전재ㆍ복사ㆍ배포를 금합니다.
주식회사 메트로미디어 · 서울특별시 종로구 자하문로17길 18 ㅣ Tel : 02. 721. 9800 / Fax : 02. 730. 2882
문의메일 : webmaster@metroseoul.co.kr ㅣ 대표이사 · 발행인 · 편집인 : 이장규 ㅣ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가00206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2546 ㅣ 등록일 : 2013년 3월 20일 ㅣ 제호 : 메트로신문
사업자등록번호 : 242-88-00131 ISSN : 2635-9219 ㅣ 청소년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인 : 안대성